윤석열 대통령 탄핵 선고는 4월 4일 오전 11시에 진행됩니다.
현재 탄핵 심판을 둘러싸고 찬반 양측의 움직임도 활발합니다. 탄핵 찬성 측에서는 ’72시간 100만 온라인 긴급 탄원 캠페인’을 통해 시민 서명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윤석열 탄핵 선고 중계 방송 실시간 라이브 TV 채널 대통령 방청 신청 탄원 캠페인 구글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순서
윤석열 탄핵 선고 중계
2025년 4월 4일, 한국 정치계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선고를 앞두고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 선고 실시간 중계를 통해 결과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탄핵안이 인용되면 대통령은 즉시 파면되고, 기각되거나 각하될 경우 직무에 복귀합니다.
윤석열 탄핵 선고 중계는 4월 4일 오전 11시에 진행 됩니다.

kbs, mbc, sbs 등 공중파 채널 및 ytn jtbc 등에서 생중계 됩니다.
이번 사건은 탄핵소추안이 발의된 지 111일 만에 선고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긴 대통령 탄핵 심판 기록을 세웠습니다. 파면 결정에는 재판관 8명 중 최소 6명의 찬성이 필요합니다.
윤석열 탄핵 선고 방청 신청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를 직접 방청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헌법재판소의 방청 신청 절차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헌법재판소는 선고일에 심판정 내에서 방청을 원하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청은 헌법재판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됩니다.
신청 기간은 선고 전날인 4월 3일 오후 5시까지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관심 있는 시민들은 기한 내에 접수해야 합니다.
윤석열 탄원 캠페인 구글폼

현재 윤석열 탄원 캠페인 ’72시간 100만 온라인 긴급 탄원 캠페인’을 통해 시민 서명 또한 진행 중입니다.
이 캠페인은 시민사회단체와 야당들이 주도하고 있으며, 서명은 4월 1일까지 진행되어 다음 날 헌법재판소에 제출될 예정입니다.
서명 시작 9시간 만에 20만 명, 하루 만에 39만 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들은 헌법재판소의 선고 지연을 비판하며 조속한 파면 결정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 읽으면 도움 되는 글 목록
여기까지 윤석열 대통령 탄핵 표결 중계 알아 보았습니다.
📌 읽으면 도움 되는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