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근로자의 자산 형성과 장기 재직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도입한 새로운 정책금융상품인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를 2024년 10월 22일부터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중기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 신청 관련 정보가 궁금하다면 이 글 모두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 신청 방법 중기 대상 조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순서
1.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 신청 방법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는 중기부, 중진공, 기업은행, 하나은행의 협업으로 중소기업 재직자의 장기재직 유도 및 자산형성을 지원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신규 정책금융 상품입니다.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 신청
중소기업과 재직자가 사전에 월 납입금액을 협의한 뒤 10월 22일부터 중소기업이 먼저 중진공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가입 희망 재직자는 10월 24일부터 신청 승인 중소기업에서 기업지원금 1회차 납입이 확인된 이후 기업은행 또는 하나은행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적금 가입의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은행지점을 통한 적금가입은 10월 28일부터 가입이 가능합니다.
📌 읽으면 도움 되는 글 목록
2.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 대상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 공제 조건은 중소기업에 종사하는 근로자 입니다.
매월 10만원에서 50만원을 납입하면 납입금의 20% 수준의 기업지원금과 협약은행의 금리 우대 혜택이 제공됩니다.
또한 만기 시 세액 공제 등의 세제 지원으로 일반 저축상품에 비해 높은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상품은 기존 내일채움공제의 높았던 기업부담금과 핵심인력 중심으로 지원하던 단점을 보완해 보다 많은 재직자가 가입할 수 있도록 기업부담금을 대폭 완화했습니다.
중진공은 공제상품 가입자 혜택을 높이기 위해 내일채움공제사업 중 최초로 은행 협업형 상품을 설계해 최대 연 2.0%의 은행 우대금리와 금융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여기까지 중기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 관련 정보를 모두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