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보장하는 무위험 저축성 상품 ‘개인투자용 국채’ 청약이 6월 13일부터 시작합니다.
개인투자용 국채 관련 정보가 궁금하다면 이 글 모두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개인투자용 국채 청약 구매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글의 순서
1. 개인투자용 국채 청약 구매 방법
개인투자용 국채는 정부가 안정적인 초장기 투자처를 제공하는 것으로 만기 보유 시 가산금리, 연복리, 분리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투자용 국채 청약 기간은 6월 13~17일까지 3일간 가능합니다.
개인투자용 국채는 전용계좌에서만 매입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계좌개설은 필수입니다.
전용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은 미래에셋증권 모바일앱 ‘M-STOCK’ 또는 미래에셋증권 전 지점에서 개설 가능합니다.
개인(미성년자 포함 거주자)만 투자가능하고, 청약의 형태로 최소 10만원에서 연간 최대 1억원까지 매입을 할 수 있습니다.
6월 발행물은 표면+가산금리가 10년물 3.69%, 20년물 3.725%로 확정됐습니다. 1년에 1억까지 가입가능하고 만기상환을 받아야 혜택 적용되는 점이 특징입니다.
개인투자용 국채 투자 시 고려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개인투자용 국채는 장기투자 상품으로 만기시 이자와 원금을 일괄수령(보유기간 중 이자지급 없음)합니다. 또한, 중도환매 시 표면금리가 단리로 적용되고, 가산금리, 연복리, 분리과세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매입 1년 후부터 중도환매가 가능한데. 월별로 중도환매 가능 한도 내에서 선착순으로 환매가 되기 때문에, 항상 환매가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인투자용 국채로 담보대출이나 질권설정을 할 수 없고 소유권 이전이 제한되기 때문에 중간에 투자금액을 회수할 수도 있는 투자자들은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 읽으면 도움 되는 글 목록
여기까지 개인투자용 국채 구매 청약 방법 정리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