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불 기후동행카드가 2024년 11월 30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며, 25일부터 사전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후불 기후동행카드 구매 관련 정보가 궁금하다면 이 글 모두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후불 기후동행카드 신청 구매 발급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순서
1. 후불 기후동행카드란?
후불 기후동행카드는 기존 선불 방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신용카드처럼 간편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2. 후불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카드사별 출시 일정에 따라 11월 25일부터 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1월 28일부터 티머니 홈페이지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여사는 티머니와 신한, 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바로, IBK기업), 삼성, 우리, 현대, 하나카드 등 9개 카드사입니다.
금액
별도의 충전이나 환불 절차 없이 이용금액이 자동으로 청구됩니다. 이는 기존 선불 카드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주요 특징입니다.
후불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할 때도 승하차 시 반드시 태그해야 합니다. 하차 때 미태그 누적이 2회 발생하면 24시간 동안 교통 사용이 중지됩니다.
후불 기후동행카드 소지자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정액으로 대중교통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월별로 다르며, 30일인 달은 6만2천원, 28일인 달은 5만8천원, 31일인 달은 6만4천원입니다.
이용자의 대중교통 이용 금액에 따라 자동으로 정산됩니다. 실제 사용 금액이 정액보다 많으면 무제한 대중교통 혜택이 적용돼 초과 금액분은 할인됩니다. 반면, 정액 이하를 이용할 경우 일반 교통카드와 마찬가지로 실제 이용 금액만 청구됩니다
할인
청년할인 혜택은 기존 기후동행카드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말일 30일 기준 7천원 할인된 5만5천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올
해 기준 청년할인 대상은 1984년 1월 1일부터 2005년 12월 31일 사이 출생자입니다.
📌 읽으면 도움 되는 글 목록
여기까지 후불 기후동행카드 조건 신청 구매 발급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 읽으면 도움 되는 글 목록